내가 좋아하고 즐겨보던 천추태후가 지난주 막을 내렸다.
사실 역사 왜곡이라는 이야기도 많았지만, 어느정도는 사실에 기반하여 재미를 주기 위해 각색했다고 생각 한다.
가장 흥미로운 것중 하나가 천추태후에서도 금나라의 시조에 대해 언급을 하는 부분이 있다.
그래서 한번 범위를 좁혀가며 찾아보기로 했다..
첫째, 신라 사람이 금나라의 시조인가? 아니라면 고구려 및 백제의 후손은?
둘째, (신라, 고구려 및 백제) 사람이라면 누가? (천추태후에선 마의태자 후손?)
이전 영화를 기억하는가?
<마지막 황제>라는 중국 영화를 보면 다음과 같은 장면이 나온다. 재판장에서 판사가 한 젊은이에게 묻는다.
"너의 이름이 무엇이냐?"
젊은이는 대답한다.
"아이신지료 푸이(愛新覺羅 傅儀)."
판사가 고개를 갸우뚱하며 말한다.
"참 이상한 성이구나."
바로 청나라 마지막 황제 부의가 모택동에게 재판을 받는 장면이다
[출처 : <천추태후> 오마이뉴스]
여기서 아인신지료를 한자로 읽는 다면 '애신각라' 신라를 사랑하고 기억하라 는 뜻이다.
일설에 따르면, 마의태자는 항복에 반대하였고 그의 후손이 여진으로 금나라를 세웠다고 한다. '금' 이라는 이름 또한 '김'씨에서 연관된것 이고, 금을 계승한 청나라 역시 신라를 조상으로 생각했다고 한다.
또한 임진왜란 때 청나라에선 조선을 돕겠다고 했으나, 친명배금 정책을 폈던 조선은 그 요청을 받아들이지 않았다는 얘기도 있다.
여러 정황이나 기록을 미루어 보았을 때 마의태자에 대한 또 다른 학설은 어느 정도 신빙성을 가지고 있고 <천추태후> 제작진에서도 이를 드라마의 내용으로 활용했다고 생각한다.
재미와 즐거움을 주는 부분도 작가의 몫이라고 생각한다.
It is really a great and useful piecе of info.
답글삭제I am satisfied that you shared thіs helpful information with uѕ.
Please keеp us informed likе thіѕ.
Thank уou foг sharing.
Visit my webpage :: payday loans